컴투스는 1998년에 게임전문 벤처기업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다. 컴투스(Com2uS)는 “Come To Us”의 약자로, 99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게임 서비스 제공하였다. 현재 총 70 여 가지의 모바일게임 개발하여, 모바일 시장 점유율 13.78%로, 현재 업계 1위로, 한국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고 있다.
2007년
데이터 통신 서비스로 1999년 2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경이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음
14.4Kbps 패킷 통신망을 사용, 휴대폰만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전자메일이나 뉴스검색, 게임, 뱅킹, 티켓 등 서비스 제공
I-mode 단말기에 텍스트브라우저 Netfront 탑재
-Copact HTML을 자체 개량한 ‘C-HTML’기반
2. 컴투스는 어떤 기업인가?
Vision
Fun Game Developer For All Platforms
Direction
Global Top 모바일게임회사
Strategy
브랜드게임 육성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우수 컨텐츠 확보를 통해
우수게임 포트폴리오 확대 세계시장 점유율 확대 퍼블리싱 사업확대
Mission
Make People Experience Cre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기 때문에 비교적 환경이 동태적으로 변화하며 비 일상성도 높다. 그리고 새로운 게임을 계속 출시해야 하기 때문에 새로운 변화와 위험을 계속 추구한다. 이러한 측면을 볼 때 컴투스가 갖고 있는 조직문화의 형태는 제 3유형인 ‘적응성 중심의 조직문화’로 볼 수 있다.
3.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타이니팜도 카카오톡에 들어가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는 만만치도 않다. 현재에도 카카오톡에 들어가기 위해 2천여 개의 게임들이 평가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들은 자체적 마케팅 채널이 없는 중소 개발사들을 주로 대상으로 하기 때문이다. 또한 카카
게임 산업도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게임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보면 처음에는 전자 게임으로 오락실이나 집에서 케이블을 이용한 게임 기기였다. 그리고 컴퓨터 게임 시장이 생겨났고 이제는 손 안의 컴퓨터인 모바일게임이 게임 산업의 핵심이 되고 있다.
여러 모바일 기업 중 컴투스는 타이니팜
국내 게임사 M&A 열풍①안정적인 개발 환경 제공
②경쟁력 있는 게임 집중적으로 개발 공급
③소규모의 잠재력 많은 게임개발사 인수 ->
자금 및 인지도 부족으로 저평가된 게임개발사 성장 가능성 제고
④글로벌 경쟁력확보
But, 대형업체 위주로 국내 게임 산업이 재편
->양극화 발생 !
개발 &
7)모바일 컨텐츠의 발전 방향(모바일의 미래)
현재 우리나라는 모바일 컨텐츠 산업이 상당한 수준에 도달하였고, 앞으로 더욱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에서 어떻게 대처해야만 기업이 살아남고, 모바일 컨텐츠 산업이 더욱 발전을 거듭할 수 있을까?
그 첫 번째로는 고유의 비즈니스 모델의 개척을 들